팰월드 가이드 페이지
팰월드 가이드
막막한 초보자를 위한 초반 기초 공략
튜토리얼, 현재 임무를 따라 육성을 시작하자
기본적으로 초반에는 갱신되는 '튜토리얼'과 거점 레벨마다 지정되는 '임무'를 위주로 진행하면 된다. 임무의 경우, 주어진 미션을 완료했을 때 거점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만큼, 지정된 임무를 우선적으로 수행해 주는 것이 좋다. '현재 임무'에 지정된 과제를 확인하고, T키로 해당 기술을 해금한 뒤 임무에 해당하는 시설물을 건설하는 위주로 육성을 진행하는 식이다.
거점에 각종 인프라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팰을 사냥하거나 포획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다만, 팰 포획을 위해선 '팰 스피어'가 필요하기에, 거점 근처나 필드에서 '팰지움 파편'을 꾸준히 수급하고 '팰 스피어'를 꾸준히 제작해 주도록 하자.
추후에는 제작보다는 상인에게 구매하거나 '미호'를 포획할 수 있는 구간에서는 미호를 포획해 거점 '가축 목장'에 방목하면 된다. 미호 방목 시, 팰 스피어와 화살, 양털 등을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초중반 구간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초반 거점에는 까부냥을 우선적으로 배치하자. 까부냥은 수작업, 운반, 채집, 채광을 고루 갖추고 있어, 초반 거점에 배치하면 대부분의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는 건설이나 작업에 필요한 작업 적성에 맞는 팰을 배치해주면 된다.
포획의 기본은 10마리, 포획 보너스를 노려 레벨을 올리자
각종 노동과 팰 포획 등으로 자연스럽게 레벨링을 진행할 수 있는데, '포획 보너스'가 붙는 10마리 구간까지는 동일한 팰을 잡아주는 것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 포획 보너스를 통해 많은 양의 경험치를 수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팰 도감을 통해 포획 보너스까지 남은 개수를 확인할 수 있으니, 서식 구간별로 등장하는 팰의 포획 보너스는 꾸준히 챙겨주도록 하자.
팰 스피어는 Q 키를 이용해 투척할 수 있으며, 키를 떼지 않고 누르고 있을 경우 팰의 포획 확률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포획 확률이 낮다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투척을 취소하고 다시 팰을 공격해 포획 확률을 높이는 방법으로 낭비되는 팰 스피어를 줄이는 게 좋다.
이렇게 육성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테이터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스테이터스 포인트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소지 중량' 위주로 올려주는 편이 좋다. 초반에 포획할 수 있는 까부냥을 소지하면 소지 중량 증가 효과를 최대 250까지 늘릴 수도 있으니, 중량이 부족하다면 활용하는 것도 좋다.
금속 광석 거점 확보 및 배합을 위한 인프라 준비
거점 레벨 10레벨 이후 두 번째 거점을 만들 수 있는 시점이라면, 금속 광산 위주의 지역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다. 금속 광석은 금속 주괴와 못 등 추후 생산하는 다양한 아이템/건축 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금속 광산 멀티 추천 위치는 작은 부락 근처 절벽, 교회 근처와 성채 유적지 좌측이다.
금속 광산은 채굴 적성 2레벨 이상이 필요하다. 비교적 초반에 쉽게 포획할 수 있는 '냥뱃'과 '팽킹'을 포획하는 것이 좋다. '냥뱃'은 밤 시간에만 등장하는데, 성채 유적지 인근에서 쉽게 포획이 가능하다. 해당 거점을 활성화했다면, 원시적인 화로와 화로대를 건설해 금속 주괴를 바로 수급할 수 있도록 배치해 주는 것이 좋다.
이후 어느 정도 각종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단계가 되었다면, 배합 목장을 이용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다. 배합 목장을 이용해 아누비스 등 거점 필수 팰을 낮은 레벨 구간부터 구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열매/밀 농원을 건설하고, 생산된 밀은 제분기를 통해 밀가루로 가공해 챙겨두자. 우유와 벌꿀을 수급하기 위해 각 밀카우, 비나이트를 포획해 방목하는 것을 목적으로 육성을 진행해주면 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